티스토리 뷰
소득증명원 발급, 출력하기
오늘 이 시간에는 자신의 소득을 증명을 할 수 있게 해주시는 증명서를 컴퓨터를 통해서 발급을 받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볼게요.
요즘에는 컴퓨터로 웬만한 증명서나 서류들을 바로 발급을 받으실수가 있게 되었네요. 마땅히 소득증명원 발급역시 굉장히 간단합니다. 처음이라 어떻게 하여야할지 이부분이 약간 어려우실텐데요.
즉시 소개를 해 드려보도록 할건데요. 세금과 연관있는 민원사이트인 국세청에서 운영하고있는 홈택스로 접속을 먼저 해보신다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바로 홈택스라고 서치를 해보면 바로 사이트가 나오게 되어지시는데요. 똑바로 증명서를 발급을 받아보려면 공인인증서도 준비가 되어있어야 해요.
이러한식으로 바로 정식홈페이지로 바로 이동을 해보시면 되어 지시는데요. 이곳에서 민원증명이라고 되어져있는 아이콘이 있으실겁니다. 이 부분을 눌러주셔야 바로 증명서를 발급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민원증명 관련 화면이 나오게되어지셨을거에요. 역에서 '민원증명신청'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에 보시면 '소득금액증명'이라고 되어지게 되어있으실 겁니다. 이곳을 클릭해 보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이렇게 LOGIN을 하시는 화면이 나와집니다. 회원가입이 쉬우니 회원가입하시고 나서 본인확인을 하시고 나서 진행을 해 주시면 돼요.
본인인증을 하시고나서 난다면 이러한 방법으로 바로 소득증명원 발급 접수를 해볼수가있죠. 수령방법을 '인터넷발급'으로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안내 참고해서 바로 발급을 받아 보시면 좋을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