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지 양도소득세율 및 감면혜택

농지 양도소득세율

어서오세요 오늘은 부동산에 대해서 안내를 해 보도록 할거에요. 그런것들 중에서 농지이에요. 농지의 경우에는 전과 답으로 나누어지는 데요. 매도를 하때 차익이 발생하게되어지면 여기에도 양도소득세가 부과가 될듯합니다. 그러하기 때문에 안내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우선 농지의 경우는 일반 주택에 비해서 조금더 까다롭습니다. 농지를 취득하게될 때에도 농지취득자격증명등이 있으셔야 해보고있는 경우도있네요. 또한 지역에 따라서 농지 투기를 방지하기 위해 이런 자격증명이 발급이 안되는 지역도 있네요.

농지 양도소득세율

가장우선 양도세에 대해 알아보도록할겁니다. 자산의 양도로 인해 발생하는 소득에 대해 부과되어 지는 세금으로 명시가 되어 있는데요. 양도는 매도, 교환, 법인에 관련 되어진 현물출자등으로 구분이 되어져요. 위에는 생활법령 정식 정식 정식 정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것이니 안심하시고 신뢰해도 되어 지는 내용이에요

농지 양도소득세율

양도소득세에 관련 되어진 금액입니다. 양도차익이 전부 소득금액으로 잡히는것은 아니에요.

일반 주택처럼 필용경비를 공제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 양도소득세율을 적용하시게 됩니다. 아무래도 농지는 일반 부동산에 비해 양도소득세율이 살짝 높은편인데요.

농지 양도소득세율

장기보유 특별공제 부분이십니다. 오래 보유한다면 보유할수록 더더욱더 공제를 많이 해주기도 합니다. 3년 이상 4년 이하의 경우는 10%를 추가 공제해주며 5년 이상 6년 이하라고 한다면 15%를 공제해주기도 합니다. 10년 이상 보유하고 있었다면 추가적인 30%를 더 공제를 해줍니다.

농지 양도소득세율

중요한 세율입니다. 위에서 농지의 양도차익금에서 필요경비와 장기보유 공제로 나머지 과세표군 금액이 정해지게 되어지면 이곳에 양도소득세가 부과가 되어 지는데 보유 기간에 따라서 그리고 거래 금액에 따라서 전부 달라져요. 1년 미만이면 양도소득세가 50%나 나오게 됩니다. 상당히나죠. 2년 미만은 40%입니다.

농지 양도소득세율

그러하기 때문에 농지의 경우엔 기본 2년이상 중장기로 보고 매수를 해야하는데요. 물론 1년, 2년 내에 50% 양도세를 부담할지라도 소득이 크다면 매도하실것도 좋을듯합니다. 위에는 감면혜택인데요. 농지의 소재지에 거주하여서 8년이상 직접 경작한 토지에 대하여는 100% 감면이 될겁니다. 이번엔 양도소득세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참고가 되었길 바래 보도록할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