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시간에는 상가를 임대할때 필요하신 양식을 안내를 해 드려보도록 할 겁니다. 임차인과 임대인간에 작성을 해보게 됩니다 요즘에는 상가 물론 직거래를 통해서 서로 구하고 계약을 집접 할 일이 있어요. 이럴 경우는 복비를 아낄수 있다는 매리트가 있답니다.
다만, 번거롭긴 그렇지만 계약서도 같이 작성을 해야합니다. 오늘 오신 방문자분들도 안내에 따라서 계약서를 같이 작성을 해보시면 좋을 텐데요.
몇개의 섹터로 나누어서 안내를 해보도로록 하겠습니다. 처음부터 꼼꼼히 한번 읽어보시면 벼롤 어렵지 않는데요. 이보다도 임대인의 경우는 대항력을 위해서 사업자 등록이나 기존 상가의 등기부를 확인하는게 훨씬더 중요합니다.
먼저 이런 방법으로 앞부분을 보시면 상단에 전세인지, 월세인지 체크하게 되어져있죠. 또한 건물의 정보를 기입하고있는 부분이 있는데 여기에서는 임대인이 작성을 해보시면 되곘죠.
또한 다음은 가장 중요한 금액적인 부분들이신데요. 이 부분은 보증금과 계약금, 중도금, 잔금 또한 월세, 환산보증금에 대해서 기입을 해주십시오. 금액의 경우는 한글로 기입하고 가로하고 숫자로 써주시는게 좋답니다
또한 중간에 보면 상가 임대차 계약서상에 임대 기간을 입력을 하게 되어져있죠. 이부분도 잘작성을 하여야겠죠. 평균적으로은 2년으로 계약을하죠. 그렇지만, 법적으로 계약기간이 정해있는것은 아니죠.
상가계약서 항상 사펴보도록 할겁니다.
임대인과 임차인간에 특약사항을 넣을수도 있는데 이부분에는 구두상으로 약속하거나 하였던 정보들을 기술해서 나중에 법적 효력을 인정받는게 좋겠쬬.
그리고 이제 이런식으로 상가 임대차를 계약하고있는 임대인과 임차인간에 인적사항및 날인을 하게 되면 되는데요. 공인중개사를 경유하지도 않고 직접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시에는 중개업자란은 비워두셔도 됩니다.
상가임대차 계약을 하실때에는 인감도장을 이용해서 날인을 해주시는게 좋으실거에요.
상가 계약시 필요서류인데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보시면 상가 임대차계약서 맨 뒤에는 이러한 방법으로 주의 사항에 대하여도 안내가 되어지게 되어나올게 될겁니다. 대항력 및 우선변제권 확보도 함께 나오니 한번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오늘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